DTS 동영상 파일을 DD(AC3)로 변환하자.

최근에 산 터틀비치 DSS2가 DD만 지원하는 관계로  동영상 재생시 서라운드 헤드폰 기능을 쓸수가 없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니 DTS를 DD로 하는 방법이 있었음.

Avidemux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http://avidemux.sourceforge.net/)
리눅스, 윈도우용도 있음
리눅스용은 테스트 안해봤지만 윈도우용 도 받아서 돌려보니 눈에 띄는 차이점은
윈도우용은  Audio Codec에서 AC가 Aften이랑 Lav 두가지 선택할수 있는데
맥용은 Lav용밖에 없다.
두 코덱의 차이는 잘 모르겠다. 검색해봐도 딱히 이렇다하는 내용이 없음.

사용법은 변환할 동영상을 드래그드롭 하고

Audio Output을 AC3 (lav)로 선택한다.

밑에 Output Format도 선택한다. AVI로 해도 되긴하지만 그냥 MKV로 했다. (원본이 mkv라)

Audio Ouput에서 Configure를 눌러준다.
근데 버그인지 위와 같은 화면이 안나올 때가 있다.
이럴경우 AC3말고 다른걸 선택한담에 Configure를 선택했다가 다시 AC3를 선택해서 Configure를 선택하면 나온다.

비트레이는 가장 높은걸로 해준다.

File 메뉴에서 Save를 눌러준다.

그럼 이렇게 인코딩이 나오는데 연산량이 많이 필요하는 Video는 Copy옵션이라 금방 한다.

다되면 완료.

재생해보니 잘 된다.

윈도우 재생기인 팟플레이어는 아예 자체적으로 사운드를 DD로 인코딩 해주는 옵션이 있긴 한데 맥용 재생기에선 그런걸 보지 못해서 여기 정리해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Linsoo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