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 떠드는 중국 주민번호 조회사이트는 가짜입니다.

http://m.media.daum.net/m/media/society/newsview/20140317025304294 <== 해당뉴스

뉴스에서 떠들고 회사사람들이 호들갑을 떨길래 가서 돌려봤습니다.
이건 DB화 되어 있는게 아니라 민번 생성 알고리즘을 가지고 실시간으로 검사후 보여주는것입니다.

그 증거를 내밀자면 한국은 2000년도인가 부터 남자는 1에서 3으로 여자는 2에서 4로 바뀌었습니다.
위 인증샷을 보면 오늘 태어난 남자아이가 이미 털린걸로 나옵니다.
하지만 민번 뒷자리를 보면 3이 아니라 1입니다.

한국에 없는 주민등록번호가 사용 가능하다고 나오죠.
거기다가 오늘 태어난 아이의 민번이 벌써 털렸습니다.

무슨 전국 산모병원 디비랑 실시간 동기화랍니까?

거기다가 검색결과도 그냥 주민번호로 충분히 유추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이런 거 말고 실제 주소라던지 민증 사진이 나와야 진짜 털린 디비가 있는지 없는지 알수 있겠죠.

뭐.. 국민 여러분 걱정할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다 털렸고..)
진짜 돈되는 데이터는 저런 사이트에서 개나소나 검색하게 하는게 아니라 브로커들이 돈주고 사고 팔고 있을테니깐요.

근데 단순히 그 사이트를 국가에서 블록처리 한건 정말 병신짓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만 접속 안되고 다른 나라는 다 접속 됨!  거기다가 프록시 쓰면 한국도 접속 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Linsoo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에서 떠드는 중국 주민번호 조회사이트는 가짜입니다.”에 대한 4개의 댓글

  1. 검색이야 그냥 체크섬 확인하고 알려주는거 같긴 한데요..
    kr.51240.com 첫페이지는.. 무작위라고 하기엔 좀 그럴싸한 이름들이라..

    그나저나 정말 눈가리고 아옹이네요 ㅋㅋ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