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7MT55D 모니터 질렀습니다.

LG전자 27MT55D 모니터

간밤에 모니터가 저세상으로 가버리는 바람에 급하게 지른 모니터입니다.

두어달만 더 멀쩡했다면 5년 채우는데 아쉽네요.
3d 되는 모니터 살까 하다가 이 제품이 티비 녹화도 된다고 해서 이 모델로 했습니다.

여태 TN 패널만 쓰다가 IPS를 써서 그런지 색감이 어색합니다. 그리고 27인치에서 FHD를 사용하니 뭐랄까 글씨가 번지는 듯한 기분이듭니다. 클리어 타입을 재설정해줘도 약간 그런 느낌이 듭니다.
뭐 아마 주로 영화 보거나 게임 그리고 티비 볼때 정도 밖에 쓰지 않을거라 큰 상관은 없을거 같습니다.

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제가 생각했던거는 아니고 딱히 맘에 들진 않네요.
너무 급하게 모델을 정한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대했던 기능인 티비 녹화기능은 녹화파일포맷을 LG에서 자체적으로 만든거라 PC에서 볼 수가 없다는점입니다. (추측으론 HDTV 데이터에서 헤더 짤라먹고 멋대로 만든 헤더 붙인 데이터 같음)
그거 뿐만이 아니라 하드에 저장되는 데이터 설정값 파일을 삭제 할 경우 실제 녹화 파일이 있어도 재생목록에 없다고 재생을 못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사용기는 조금 더 써보고 기능위주로 작성해봐야 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27MT55D 모니터 질렀습니다.”에 대한 4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