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미티로 업그레이드 후 구매내역에서 OS X Server 사라지는 문제 해결방법.

예전에 개발자 계정으로 부터 OS X Server 3.xx 버전의 리딤코드를 얻어서 

맥미니 2010년mid 에 맥서버를 꾸며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오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요세미티가 출시하면서 한번 업그레이드를 해봤는데…

요세미티 출시하면서 서버도 같이 4.0 버전대로 업그레이드가 되었고 

4.0을 사용할려면 19.99usd를 내고 새로 구입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어차피 서버로 쓰는거 딱히 요세미티가 아니여도 되기 때문에 잠시 구경만 하고 다시 매버릭스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죠.

요세미티 업그레이드 하면서 구매내역에 OS X Server가 사라집니다.

처음엔 요세미티에선 지원이 안해서 그런가 하고 넘어갔는데…

매버릭스로 내려와도 여전히 보이지 않는겁니다.

매버릭스 사용할때는 항상 보였습니다.

그래서 애플에 문의를 했습니다.

예전에 리딤코드로 OS X Server를 등록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요세미티로 업글하니 구입내역에 Server X 가 없더군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요세미티는 Server 4.0 부터라 새로 구입하거나 다시 매버릭스를 쓰라는 글을 보고 

매버릭스로 다운그레이드를 했는데 여전히 구매내역에 없습니다. 

리딤코드 번호도 기억나지 않고 이메일을 뒤져보니 애플에서 구입영수증으로 온 메일이 안보이더군요.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랬더니 이런 답변이 오더군요 -_-;;

-_-;;;;;;;;;;;;;;;;;;;;;;;;;;;;;;;;;;;;;;;

그래서 다시 메일을 보냈습니다.

이런 답장을 받았는데 말이 안되는게 요세미티에서 사용 할려면 4.0을 구입해야 하는게 맞는데

당장 요세미티가 필요한것도 아니라서 다시 매버릭스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근데 왜 못쓴다는거죠? 

 저 요세미티 쓸게 아니라 그냥 매버릭스 쓸테니 3버전 복구해주시죠. 

요세미티 발매 하고도 구매 내역에는 OS X Server 3이 잘 있었습니다. 

버전 업데이트시 기존버전 구매자는 반드시 신버전을 구매해야 쓸수 있다 라는 약관이 있다면 같이 제시해주세요.

그랬더니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위 링크 는 https://itunes.apple.com/us/app/os-x-server-3.2.2/id714547929?mt=12 입니다.

혹시 저랑 같은 상황에 처하신분들은 메일 보내고 자시고 할 필요 없이 링크로 가서 받으세요.

위 링크를 맥에서 클릭시 앱스토어앱으로 연결됩니다.

그럼 검색해서 안나오는 OS X Server 3.2.2가 나옵니다.

업데이트를 요세미티 발매 하는 날 했더군요.

19.99usd 라고 나오지만 일단 클릭합니다.

그럼 이 항목의 이전버전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무료라는 말과 함께 다운로드가 됩니다.

제가 3.xx 버전 구매내역이 있기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하지만 구매내역 창에선 보이질 않죠)

다운받는동안 다른 구입이라고 저런 이미지 링크 깨진 다운로드가 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시 구입내역에 OS X Server 3.2.2는 나타나질 않습니다.

애플이 언제 저 링크를 막을지(?) 모른 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 Server 파일은 따로 압축해서 백업해두었습니다.

하지만 이해할수 없네요.

메이저 넘버가 업데이트 되면 재 구매 해야 하는건 이해 할 수 있지만

메이저 넘버가 업데이트 됬다고 기존구버전 유저들도 무조건 재구매를 해야 한다는거 자체가요.


암튼… 이거 땜에 애플에게 개빡침 느끼고 맥미니 신형 구매 할려던 계획을 전면 취소 하고 그냥 SSD 질러 놋북으로 좀더 연명하기로 

했습니다.


젠장 투덜투덜투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로 업그레이드 후 구매내역에서 OS X Server 사라지는 문제 해결방법.”에 대한 4개의 댓글

  1. 해외 사용자들도 이런 불만을 제기하고 있드라고요… 저도 이런문제가 있어서… 혹시 내가 어둠의 경로로 다운받았나 싶었더랬죠… 이런식으로 운영하면 유료구매한 어플몇개 슬쩍 지워버려도 잊어버릴텐데… 무튼 저도 국내에 비슷한 경험자가 없으신가 검색했는데 이렇게 손수 게시해 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