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정품 수직 스탠드(CUH-ZST1) 분해 및 개조(?) 이야기.

몇일 전에 질렀던 소니 수직스탠드를 분해 했습니다. 이유는 수평으로 쓸때 보다 소음이 커져서 그렇습니다.
https://linsoo.co.kr/archives/12439 <= 여기에 써 놓았듯이 옆으로 세워서 쓰면 소음이 커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그냥 세웠을정도로 크게 나진 않습니다.
소니 정품 수직스탠드(CUH-ZST1) 에는 가온데 구멍을 통해 옆면에 구멍으로 공기가 흐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근데 그래도 이것도 걸리적 거리는가 봅니다.  소음이 좀 더 커지더군요.

그래서 뜯어 봤습니다.

플포 분해 하는 사람은 있지만 스탠드 분해 한 사람은 없더군요.
처음엔 저 양 모서리에 나사만 분리하고 당기느라 여기저기 흠집 많이 났습니다 (하지만 그런건 신경쓰지 않죠!! ㅋ)
회전손잡이를 잡아 당기면 빠지는걸 생각 못하고 … 그리고 그 안에 나사 있는줄은 생각 못하고 .. 에휴

암튼 외각 4개는 십자 드라이버, 내부 손잡이 부분은 별드라이버 입니다. 참고 하시길.

사진엔 없지만 하판에 철판이 하나 있습니다.

과감하게 뚫었습니다.


조립후 모습입니다.

조립 다하고 설치하고 게임을 해봤는데 별 차이가 없는거 같기도 하고 좀 작아진거 같기도 하고 새거가 있으면 나란히 놓고 비교해볼텐데… 쩝.

쓸때 없이 시간만 낭비 했네요.

 

PS. 저게 어떻게 고정되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어서 적어 봅니다.
고무 안에 일자 드라이버 처럼 직사각형 쇠가 있는데 이게 Release에 있을때는 스탠드를 따라 일직선이 되어 있고Lock으로 돌리면 수직으로 향하니 약간의 벌어짐이 생깁니다. 그 힘으로 고무가 잡고 있는거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