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닌텐도 엇갈림 중계소 만들기

닌텐도 DS기기의 기능중에 엇갈림통신 이라는게 있습니다.
DS를 가지고 슬립모드로 해놓은 상태에서 길을 가다가  다른 DS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지나치면 서로 통신을 하면서 게임속 아이템이라던지 Mii캐릭이 기기에 전파되는 기능이 있죠.

이게 참 매력적이면서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일본은 보급률이 좋아서 길가다가 자주 엇갈림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일본을 제외한 지역은 정말 힘들다고 합니다.
저도 이전에 1년동안 굴리면서 엇갈림 이벤트가 10번 정도 밖에 발생 안했으니깐요. -_-;

그래서 생긴게 엇갈림 중계소라고 합니다.
이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pc/read?bbsId=G001&itemId=81471&articleId=6547131 를 참고 하시고 (윈도우에서 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확인하세요)

암튼 맥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선 별다른 툴이 필요 없습니다.

일단 테스트 환경은 Yosemite 10.10.3 이고 기기는 2014년형 맥미니 중간급(MGEN2KH/A) 입니다.

 

1. 무선랜 MAC 어드레스를 변경한다.

콘솔창을 열고 sudo ifconfig en1 ether 4e:53:50:4f:4f:40 이라고 칩니다.

 

2. 인터넷 공유를 설정한다.

설정->공유->인터넷 공유
연결공유 : 이더넷
다음 사용 : Wi-Fi
선택하시고 하단 Wi-Fi 옵션을 눌러줍니다.

네트워크 이름은 반드시 attwifi 로 해주고 보안은 없음 으로 해줍니다.

이제 인터넷 공유를 켜주시면 10~20초 뒤에 엇갈림이 됬다는 불이 들어옵니다.

하나의 맥 어드레스당 최대 8개까지 된다고 합니다.
제가 테스트 한 경험으론 알림창에 보면 엇갈림 Mii광장 에 9명 차면 더 이상 안되더군요.
(이땐 엇갈림 Mii광장을 실행해서 엇갈린 사람들을 전부 만나주면 다시 됩니다)

맨 위 Mac어드레스를 변경하신 뒤에는 반드시 Wi-Fi를 한번 껐다 켜주셔야 합니다.

맥에선 윈도우 처럼 딱히 프로그램이 없어도 되는 점이 편하긴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Linsoo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ac에서 닌텐도 엇갈림 중계소 만들기”에 대한 4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몇가지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저도 회사맥에서 해보려고하는데..
    무선맥어드레스 바꾸면 네트워크에 지장은 없는건가요?
    혹 문제가 생긴다면 다시 원상복구하는법도 알려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어차피 인터넷은 이더넷 단자를 통해서 하는거라 상관없습니다.
      맥 어드레스는 OS가 인식하는것만 바꾸는거라 물리적으로 변경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테스트 해보니 재부팅 하면 원상 복귀 됩니다)
      혹시 염려 되시면 변경하기 전에 무선랜카드 맥 어드레스를 저장해두었다가 위 첫번째 명령에 그 맥 어드레스를 써주시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