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대기모드 소비전력 테스트 및 줄이기

네이버 플스까페에서 플스프로 대기모드 소비전력이 8w가 넘게 나온다는 글을 보고 저도 측정해봤습니다.

저는 PS4 1005 초기형입니다.
슬림이나 후속모델들은 소비전력이 줄었기 때문에 더 적게 나올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아무런 세팅을 따로 하지 않으면 대기전력시 8w 이상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그럼 대기모드시 소비 전력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S4 설정에 보면 절전 모드 설정이 있습니다.

대기 모드 시의 기능 설정하기 로 들어갑니다.

아마 위의 같은 설정이 기기 기본값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USB 단자에 전원공급하기를 끕니다.


그럼 여기서 소비전력 측정한것을 정리해 봅니다. (측정은 인스펙터2로 했습니다)

  • 기본값 (USB 전원(3시간)+ 인터넷 접속…+ 네트워크를 통해… + 애플리케이션을… 전부 체크)
    8.2~8.3w 
  • 인터넷 접속…+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3개만 체크시)
    3.7~3.8w
  • 인터넷 접속…+네트워크를 통해… (2개만 체크)
    2.7~2.8w

입니다.
리모트 플레이에는 인터넷 접속유지네트워크를 통해 PS4 전원을 켤수있게 하기 두개만 체크해도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일시중단기능은 싱글플레이 게임할때 편리해서 저는 현재 사용중입니다.
어차피 1w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니깐요.

PS4의 USB 단자로 패드 충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상단에 USB 단자에 전원공급하기 옵션을 켜야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끄고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Linsoo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S4 대기모드 소비전력 테스트 및 줄이기”에 대한 2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