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A6004NS-M 질렀습니다.

공유기 하나 질렀습니다.
제가 쓸건 아니고 부모님이 쓰실건데 몇가지 테스트 좀 해볼려고 제가 써보고 있지요.

처음 뜯었을때는 뭔가 중고가 왔는줄 알았습니다.

친환경 재생종이로 만든 케이스라고 자랑하던데 그 종이 가루 묻어 있는거 였죠.

거기다가 발판 고무가 빠진게 이리저리 흔들리면서 흰 본체를 긁어서 검은 자국도 만들어 놓았네요.

뭐 잘 닦고 보니 별 문제는 없을거라 믿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이피타임 관리자 메뉴는 큰 변화가 없네요.
장점이기도 하고 단점이기도 하다고 생각하지만 펌웨어 관리는 잘되는 공유기라 믿고 써도 될듯 싶습니다.

이걸 구입한 이유는 최근에 부모님PC에 랜섬웨어 걸렸는데 덕분에 파일 좀 날렸죠.

대책을 강구하다가 자동백업 솔루션 하나를 찾았고 ( https://www.duplicati.com/ )
백업파일을 랜섬이 건들기 쉽지 않은 외부 FTP 공간에 중첩백업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러면 랜섬웨어로 파일이 압축되도 6개월내에 파일은 전부 복구가 가능할테니 별 문제 없겠죠.

처음에는 FTP서버로 Odroid에다가 리눅스 깔아서 만들려고 하다가 이래저래 찾아보다 보니 손쉽게 하는 방법이 공유기 자체 기능으로 해결하자 라는 생각에서 공유기를 산겁니다.

기존 쓰던 공유기도 상당히 오래 된거라 슬슬 버리고 하나 사야 할듯 싶어서요.

한 1~2주일 테스트 해보고 세팅해봐야 겠습니다.

근데 FTP 속도 테스트 해보니 USB3.0 모드로 해도… 점보프레임 켜도 속도가 20~30MB/S 밖에 안나오네요.
기가랜선으로 연결했는데 말이죠
USB 2.0 모드로 하면 20~25MB/s 정도고요.

고거 하나 아쉬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Linsoo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관리자 확인후 등록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