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Mybook 8TB 질렀습니다.

하드가 딱히 부족한건 아닌데 169달러에 팔길래 질렀습니다.

거기다가 하드가 8T 부터는 블루나 그린이 아닌 화이트 모델이 들어간다고 해서 더 쉽게 넘어갔죠.

제 구매가입니다.

Courtesy Credit은 블프때 구입한 하드가 부분 취소된지 모르고 추가 결재문자가 오는 바람에 아마존이랑 신용카드사랑 따졌는데 그때 상담하면서 부분 결재 하는 바람에 신한카드에서 하는 캐시백 이벤트 취소될지도 모르겠다고 했었는데 그때 상담원 재량으로 걍 준거 같네요. (줬는지도 모르고 있었던…)

기프트 카드는 100달러 충전하면 5달러 더 준다고 해서 충전해서 구입했습니다.

디파짓은 나중에 환불될거니 실질적으로 결재금액은 165.95 USD입니다.
최종적으로 원화처리시 얼마가 될지 모르지만 대략 18만에서 19만원 나올거 같습니다.

 

뚜껑을 열면 저렇게 WD를 선택해줘서 고맙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런 자잘한 포장디자인이 좋네요.

구성품입니다. 생각보다 아담합니다.
어댑터는 프리볼트인데 단자만 11자형이라 젠더를 미리 구매 했는데 택배 아저씨가 안오시네요.

8T라.. 하드 전체 포멧하는데 12시간 걸린다고 하네요.

GMData의 하드 배드섹터 검사 하는 프로그램은 이 하드를 제대로 인식 못하더군요.
CHKDSK /R 돌리면 남은시간이 70시간 넘게 남았다고 나와서 관뒀고요.

하드 안에 있던 자체 유틸리티인데 설치했더니 하드를 인식 못하네요.
멍청한건 설정에 하드 절전모드 켜고 끄는건 잘 됩니다. -_-;
포멧이나 디스크 검사도요.

뜯어봤는데 다행이 화이트입니다. 256MB 캐시로요.
인터넷 찾아보니 128짜리로 오는 분들도 있더군요.

자체 제공되는 유틸로 전체드라이브 테스트 해봤는데…

15~16시간 걸림.

첨엔 이거 뭐 고장난건줄 알았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Linsoo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