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Solo5 간단 사용기

Bose Solo5 배치 방샷

직구해서 받은 Bose Solo5의 간단한 사용기를 적어봅니다.

택배를 받고 처음 켰을때는 정말 이게 정가 30만원짜리 스피커가 맞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깡통소리가 났습니다.
한 2~3일 정도 줄창 영화, 음악, 게임등을 돌렸더니 귀가 적응한것인지 그래도 쓸만하네 라는 생각이 들긴했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우퍼가 없어서 그런지 힘없는 벙벙 거리는 저음은 꽤 많은 아쉬움을 남겨줬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야마하 NS-BP301과 비교하자면 Solo5는 Bass랑 Treble 노브를 맥시멈으로 끌어올린듯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유닛크기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가격으로 따지면 저가 앰프+북쉘프 구성으로 해도 비슷한 가격이 될텐데 너무 차이가 납니다.

게임 배틀필드1을 돌려보니 탄피튀는 소리, 총소리, 기타 쇳소리는 정말 엄청 날카롭게 귀를 긁어대는 느낌을 주었고 포탄같은 쿵하는 소리는 좀 맥아리가 없게 들립니다.
살짝 비유하면 무거운 해머로 시멘트 치는 소리가 나야 하는데 고무망치로 북을 치는 듯한 느낌입니다.

대충 소리에 대한 느낌을 정리하면
평소 5만원 미만 스피커 쓰던 사람이 쓰면 대박!
평소 10만원 미만 스피커를 쓰던 사람이 쓰면 중박!
평소 20만원 이상 스피커 쓰던 사람이 쓰면 F*ck!

Bose Solo5 리모컨

매직 리모컨이라고 불리우며 셋탑박스나 기타 통합리모컨이 된다고 하긴 하는데 막상 써보니 딱히 좋다는 느낌은 안듭니다. 그냥 기능 잘 호환 안되는 커다란 리모컨 이라는 느낌이 강했고 차라리 코스트코 버전 처럼 작은 스피커 전용 리모컨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Bose Solo5 입력단자

후면 단자는 AUX, Optical, Coaxial 이렇게 3개의 입력단자와 블루투스 입력이 지원합니다.
하지만 이 입력단자는 선택이 아니라 입력 우선순위로 작동합니다 (블투만 선택가능함)
입력 우선 순위는 Optical > Coaxial > AUX입니다.

Optical이랑 AUX를 동시에 연결해놓고 사용하면 Optical 단자에 빛이 꺼지지 않으면 AUX 소리는 나오지 않습니다.
TV에서 Mute 누른다고 AUX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Optical 단자의 빛이 꺼져야지만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요.
이 문제가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몇일 더 써보고 소리에 대한 만족도가 너무 떨어져서 중고장터로 바로 보내버린 스피커.
유닛 좀 더 박고 소리 퀄리티좀 더 올려줬다면 사이즈면 측에서 매우 만족했을지도 모르겠지만 암튼 아쉬운 그런 스피커… 정가 주고 사기 정말 아까운 성능의 그런 스피커

암튼..
초 간단 사용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