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엑소더스 엔딩봄

메트로 엑소더스

얼마전에 엑박 게임패스 2개월에 2000원에 팔길래 지름.
엑소더스 엔딩만 봐도 2000원 값어치는 충분하다고 판단했음.

그리고 플레이…

인터넷 평대로 그래픽은 좋고… 스토리도 나름 괜찮음 (취향탈듯) 그리고 막판 연출도 상당히 멋졌음.

근데..

단점이 많아서 정가 주고 사기엔 돈 아까운 게임임.

일단 버그가 많고 폰트 문제 번역 문제 등등이 해결되지 않음

메트로 엑소더스 한글버그

출시한지 반년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해결되지 않았다는건 제작사의 의지가 없는듯
그리고 게임하다가 팅기는 문제나 벽사이에 껴서 못움직이는거나 번역문제등등이 있는데
“대장이 다리에서 보자고 함”  라는 동료 대사가 뭔소린가 했더니 (현재 기차타고 달리는중) 함교를 말하는거 였음.

뭐 여기까지 단점이고

메트로 엑소더스 설정화면

많은 분들이(유툽 올라온거 보니) 음성언어를 기본 영문판으로 하는데 원작이 러시아판이고 배경도 러시아다 보니 음성을 러시아로 하면 뭔가 되게 잘 어울립니다. (러시아어 하나도 몰라서 그럴지도)

메트로 엑소더스 나스트야

나스트야 나오는 부분에 러시아음성이랑 일본음성 번갈아 들어보면 느낌이 드라마가 애니로 바뀌는 듯한 느낌 들더군요 ㅋㅋㅋㅋ

메트로 엑소더스 인게임 화면메트로 엑소더스 인게임화면메트로 엑소더스 폐허묘사메트로 엑소더스 폐허묘사메트로 엑소더스 폐허 묘사

초반부 메트로에서 나왔을땐 크게 안 느껴졌는데 후반부 가니깐 정말 폐허 표현이 쩝니다.
디자이너를 대체 얼마나 갈아넣으면 이렇게 잘 살리나 라는 느낌 들더군요.

금연구역에서 흡연

금연구역에서 당당하게 담배 피는 아르티욤과 크레스토 ㅋㅋㅋ

메트로 엑소더스 안에 있는 메트로 소설

돌아다니다 보니 메트로2035책이 있네요.

메트로 엑소더스 엔딩크레딧

요건 엔딩크레딧인데 이 게임 멀티엔딩이라 주인공 행동에 따라 저기 등장하는 인물이 바뀝니다.
스토리도 달라지고 대사도 달라집니다.

다회차 하기엔 플레이가 좀 짜증나더군요. 저는 FPS할때 패드로 플레이 하는데 이 게임은 키마용으로 만든 느낌입니다.
에임보정이 너무 안좋아요. 기어스나 기타 FPS 해보면 패드로 대충 적당히 해도 잘 맞고 재미있는데 이건 패드로 뭔가 1px 틀려서 안맞는 그런 느낌?

그래서 다회차 해야 겠다는 생각도 안들고 카스피 맵까지 가니 이젠 지치니 대충 엔딩이나 보고 접어야 겠다 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가장 큰 단점이…
다들 “투머치토커” 입니다. 와 진짜… FPS에 스토리가 어느정도 중요하긴 한데 다들 말이 너무 많아..
만나는 캐릭마다 뭐 이리 말이 많아.. 묻지도 않았는데 과거이야기 줄줄 늘어놓질 않나..

도전과제중 제독과 티타임이 있는데… 실제 플레이 할때 그 부분에서 “와 또 시작이다” 라는 느낌 들어서 걍 무시하고 가버렸는데 이게 도전과제용이라는거 알았다면 걍 들어줬을텐데 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뭐 암튼… 다들 안해보신분은 지금 게임패스 2000원 결재해서 해보시길 값어치는 합니다.
메트로 소설 재미있게 보신분들이라면 더 추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