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6 배터리뉴에서 수명 연장함.

배터리뉴

2015년에 직구한 다이슨 V6 배터리가 수명 다 됬습니다. 약 4년 하고도 20일 가량 사용했네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다른 분들은 1~2년내로 수명이 다 됬다는걸 보면 이놈은 그래도 오래 버텨준거 같아서 고맙네요.

직구품이라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다이슨 코리아는 직구유저한테는 배터리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글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알리발 호환배터리를 직구하거나 배터리 리필박사, 배터리뉴 를 통해서 셀교체 했다는 후기를 봤습니다.

호환배터리에 안좋은 이미지 있어서 아마존에서 다이슨 정품 배터리를 구매 할려고 했는데 그거 마져 보이지 않아서 검색해보니 다이슨은 배터리 부품은 온라인 판매를 하지 않고 각 나라 지점에서 직접 파는 형식으로만 제공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외국은 모르겠지만 한국내에서는 정발유저만 시리얼 조회해서 as 형식으로 교체 받는 형태를 띈다고 하는데 이런 후기를 몇개 읽어보니 굳이 다이슨에 전화해볼필요도 없겠다 싶어서 이걸 걍 버려야 하나 하다가 셀교체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후기로 보면 배터리 리필박사배터리뉴가 유명한데 제가 굳이 배터리뉴를 통해서 한 이유는…
배터리뉴는 카드결재가 보이는데 리필박사는 안보이더군요… -_-; 어딘가에 있거나 홈페이지 오류로 안나온걸수 있는데 암튼 카드결재항목이 안보여서 걍 배터리뉴로 했습니다.

서비스 받아본 결론은 빠르게 임시 배터리 보내줘서 청소하는데 문제 없게 해주는것은 좋은데 그 뒤 수리할 배터리 수거 및 재 배송 택배 환불 절차가 좀 문제가 있었습니다.

10월 9일 밤에 서비스 신청을 합니다.
10월 10일날 접수가 되고 임시 배터리가 발송되고 10월 11일(금) 임시배터리가 도착해서 수리할 배터리와 교체후 포장을 잘 해두었습니다.

로젠 택배기사님이 제 물건 발송하고 발송완료를 찍지 않아서 10월 15일까지 배터리 수거가 이뤄지지 않아서 카톡을 통해 상담을 했더니 응급배터리 사진 찍어서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주니 확인됬다고 배터리 수거 접수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17일 수거해서 18일(금) 입고 톡이 옴.  18일(금)에 작업이 시작되어 1~2 영업일내에 작업 완료해서 출고된다고

23일이 됬지만 출고 톡이 오지 않아서 카톡으로 다시 문의 하니 오늘내일내로 출고 예정이라고 답장이 옴.

그리고 오늘… 24일 아침에 우체국 톡이 옴 “택배 옵니다”
왠 우체국택배?? 하고 조회해보니 배터리뉴더군요.

그래서 오늘 서비스 신청한지 2주만에 드디어 수리된 제품을 받았습니다. 후우…

배터리뉴 임시배터리와 다이슨 정품 배터리

보증날짜가 22일이라 써 있는걸 보면 22일날 수리 완료가 됬는데 택배 발송이 빠진듯 싶습니다.
뜯어 볼수 없어서 내부 셀 교체가 잘 된건지 아닌지 모르지만 뭐 잘 됬을거라 믿고 써야 겠습니다.

청소기 항균 방향제

사은품으로 이런거 주던데

청소기 항균 방향제

청소기에 빨아주니 레몬향이 납니다.

다이슨 v6 배터리 하단부

하단에 위와 같이 시리얼넘버가 적힌 스티커가 있는데 어차피 의미도 없고 지저분해서 떼버렸는데요.

다이슨 시리얼 넘버 스티커

신기하게 떼니깐 상단 글씨가 레이저프린터 토너가루 쏟은거 처럼 싹 흩어지면서 지워집니다.
이것도 뭔가 정품 시리얼 스티커 옮겨붙이는거 방지용 기술인가 싶네요.

뭐 암튼 앞으로 한 5년만 잘 버텨주면 좋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