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104 간단 사용기

JBL 104

사운드 엔지니어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한 느낌만 적어 봅니다.
전문적인 리뷰는 아래 유툽들을 참고해주세요.


(구매전엔 여러유툽을 보긴 봤는데 위 두개가 제일 괜찮아 보였습니다.)

저는 구매는 88.97+29.11 = 118.08 USD에 했고 신한카드 프로모션 덕분에 약 10달러 정도 할인받았습니다.
한국돈으로 약 12~13만원 사이로 구매했는데 이 가격대에선 충분히 값어치 한다고 봅니다.
제가 구매하기 약 한달전에 약 49usd에 팔았던 핫딜이 있었는데 그거 놓친게 아쉽네요.

 

1. 소리
소리는 위 유툽에 나온거랑 비슷합니다. 저음 아쉽고 나머진 무난하고
위 영상들 처럼 모니터링용보단 간단하게 PC스피커로 쓰기엔 딱 좋은거 같습니다.
대신 게임이나 영화용으론 좀 안맞는거 같습니다. (원룸 같은데서 작은 볼륨으로 쓰기엔 영화나 게임도 괜찮습니다.)

그냥 노래 듣기엔 딱!

2. 기능
구매전엔 몰랐던것인데 스피커에 절전모드가 있어서 입력이 없을경우 19분뒤에 절전모드로 진입합니다. (19분은 설명서 보니 있더군요) 절전모드 활성화,비활성화 방법은 설명서에 나와있습니다.

소비전력
절전모드 : 0.3w
볼륨 0~1칸 : 2.3w
볼륨 2~20칸 : 3.7w
소리가 좀 크게 나면 4~5w 까지 올라가긴 하는데 그 이상 크기는 옆집에 피해줄거 같아서 해보진 못했습니다.
보통 PC앞에서 적당한 느낌이라고 할때는 3.7w에서 4w 사이를 왔다 갔다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볼륨 자체가 좀 작다는 느낌입니다.
기본적으로 12시에 맞춰야 보통 스피커 들을만큼 나오고 영화에 따라서 볼륨 맥스로 해도 부족감이 느껴지는게 있었습니다.

 

정리하면
15만원 미만으로 노래 듣기에 쓸만한 PC 스피커 생각하면 추천합니다.
영화나 게임이 주용도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