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2세대 온습도계 질렀습니다.

4개나 질렀습니다.
사실 4개까진 필요 없고 한 2개면 되는데 2개사나 4개사나 가격 차이가 1~2000원 나길래 그냥 4개로 샀습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했고 구입가격은 12,440원 배송비 3,000원 도합 15,440원이 들었습니다.
배송은 중국에서 오는것이라 약 일주일 걸렸습니다.

구성품은 이게 전부인데 우측에 붙일수 있게 들어 있는거 뭔가 자석으로 붙였다 뗐다 할수 있는건줄 알았는데 그냥 양면 테이프였습니다 -_-;;;

오픈하면 배터리는 CR2032 1개로 구동됩니다 한 1년 버텨준다고 하니 믿어보고 써보겠습니다.

일단 건전지만 넣으면 저렇게 나옵니다.

나머지 3개 뜯어서 나란히 놓고 오차를 비교해봤는데 대충 괜찮은거 같습니다.

샤오미 Mi Home 앱을 깔아서 블루투스 연결하면 폰으로 온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위치권한을 주지 않으면 기기랑 앱이랑 연동이 안됩니다.  국내 샤오미 제품 쓰는 사람들 많으니 샤오미 본사에서는 전국곳곳의 온습도를 다 볼수 있을거 같네요 ㅋㅋㅋ

근데 온도 볼때마다 실시간으로 블투 연결하기 때문에 페이지 뜨고 실제 온도 나올때까지 약 30초 정도 걸립니다.

장점이라면 시간별로 온도 변화를 그래프로 볼 수 있어서 특정위치의 밤새 온도 변화를 알수 있습니다.

기록은 블투 연결할때 마다 가져오는거 같습니다. (내부적으로 한 24시간 정도 저장하고 그걸 연결할때 앱에 저장하고 버퍼를 비우는방식)
위 화면에 나오는 시간별 그래프는 핸드폰 앱에 자체적으로 저장하거나 샤오미 서버에서 가져오고 월단위 반년 단위는 무조건 샤오미 서버에 저장된 값을 읽어오는거 같습니다 (인터넷 연결안되면 안나옴)

앱설정에 보면 특정 온도나 습도시 알림이나 특정 행동을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 샤오미 공청기나 제습기, 가습기 등등을 사용중이라면 연동해서 뭔가 동작을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