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엔딩봤습니다.

2021년 3월 PSN+ 게임인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엔딩봤습니다.

파판은 기억상으론 엔딩을 봤었는고 되게 좋아했었는데 이거 해보니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리메이크에 추가 한것도 많지만 그냥 제 기억이 리셋된거네요 ㅋㅋㅋ

음성은 일본어로 해놓고 했는데 바렛 성우가 초반엔 너무 어색했습니다.
흑인 느낌이라기 보다 그냥 일본 양아치나 조폭역할로 나오는 느낌이 많이 받았죠

커뮤니티에서 열심히 불타던 그 장면

티파는 이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아바란치들… (아바란치 회식중)
그 와중에 따돌림 당하는 클라우드 입니다.

이부분에서 좀 실망했는데 Extra 미션에 특정 위치에 마테리아 줍는 게 있었는데 클리어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챕터로 넘어갈때 바렛이 자꾸 저 대사를 해서 어디 또 있는건지 한참 찾다가 미션클리어와 상관없이 발생하는거구나 라고 깨닫고 넘어감

그리고 뭐하러 넣는가 라고 생각 드는 로봇팔 퍼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도 않고 승강과 회전이 동시 입력도 안되서 짜증만 유발함.

에어리스도 이쁩니다.

클라우드도.. ㅋㅋㅋㅋㅋ

클라우드 여장한거 보고 신난 에어리스

이걸 클라우드인지 몰라보는 티바…

신라 건물 잠입 미션중에 들어간 퍼즐인데 이것도 좀 많이 짜증났음.
대각선 이동이 안되고 직진 혹은 좌우 만 입력이 가능하고 이동입력에 약간 딜레이 있어서 성격 급한사람이 조작하면 원하는 위치로 안가서 욕나옴.

 

마지막 챕터는 스샷이나 녹화 방지 기능을 넣어서 캡쳐한게 없는데 뭐 암튼 약 30시간 정도 나름 재미있게 하긴 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여기저기서 매우 아쉬운 부분이 꽤 많았는데 원작 분할 하다가 미드갈 떠나면서 월드맵이 나오는데 거기 구현이 완료되지 않아서 여기까지 짜른거 같고 그냥 거기까지만 하면 너무 플탐이 짧으니 이런저런 잡다한거 넣어서 플탐을 늘린거 같습니다.

안해보신분들은 풀프라이스 주고 사긴 아깝고 세일할때 사서 해보고 유툽으로 원작 영상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트로피는 대충 이정도로 만족하고 파판7리메이크는 여기서 마무리 지어야 할듯 싶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