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할 다나와 상품정보… 이런 구라를 치다니..


제가 살려고 했던 ASUS Xonar DX 다나와 상품정보입니다..

저기 보면 틀림없이 DOLBY DIGITAL EX 마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PRO LOGIC 2 마크가 있고요…

저말은 돌비디지털 7.1 채널과 가상 7.1 채널 둘다 디코딩을 한다는 말이죠.
(저 인증 마크 달려면 해당 기술 라이센스해서 인증 받아야지만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제조회사인 ASUS 홈페이지에서 제품 정보를 보면 저 마크는 없습니다.


마크가 다릅니다… 제조업체 홈페이지에서는 돌비디지털EX 마크는 없습니다.
오직 2채널을 가상으로 분리하는 프로로직 마크만 있을뿐이죠.

http://kr.asus.com/products.aspx?l1=25&l2=144&l3=0&l4=0&model=2443&modelmenu=1 <== 해당 홈페이지

돌비 홈페이지에 가도 두개의 기술은 서로 다른 카테고리에 분류되고 설명도 다릅니다.

Dolby Pro Logic IIx
이제 가정용 7.1 서라운드 사운드의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Dolby Digital EX로 인코딩된 DVD 영화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Dolby Pro Logic IIx를 사용하면 모든 영화, CD, TV 프로그램, 비디오 게임 등을 향상된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젠장… 저는 저 돌비디지털 기능 때문에 이 카드를 살까 말까 고민을 엄청했고… 저 기능이 X-Fi 익뮤에 지원하는 거 처럼

플레이어에서 SPDIF 로 출력하면 사운드카드가 이를 인식하고 내장 디코딩해서 5.1 채널 7.1 채널로 출력해주는 것인지…

아니면 파워디비디를 번들로 주는건지 알기 위해서 해외포럼 삽질해가면서 찾았는데..

다들 요 사운드 카드를 가지고는 EAX 지원 여부에 대해서만 토론을 하고 돌비디지털 디코딩에 대해서는 말이 없었는데…

당연한거였군요… 지원하지도 않는 기술을 가지고 토론할 이유가 없죠…

저는 다나와 상품소개란에 낚인겁니다..

젝일…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망할 다나와 상품정보… 이런 구라를 치다니..”에 대한 6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