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5 시프트 개조(?) 수리(?)

G25 시프트 분해했습니다.
분해의 주 요인은 1단기어가 가끔씩3단으로 인식하거나 2단기어 넣었는데 4단으로 인식하는 그런 자잘한 문제가 신경 쓰여서 뜯었습니다.

참고 사이트입니다.
http://www.simsports.co.kr/zbxe/review3/23600
http://www.paperboots.net/2008/02/06/g25-racing-wheel-mod/
http://www.paperboots.net/2008/02/08/g25-racing-wheel-mod-2/

위 사이트를 참고해서 분해해서 수리를 시작했습니다.

맨 위 사진은 후진버그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기판에 세로로 길게 녹색선 두가닥이 기판이 휘면서 단락되서 후진이 인식하지 않는 문제를 가진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나중에 뜯기 귀찮아서 그냥 그 두 선을 끊어주고 전선으로 땜질해버렸습니다.
전공이 땜질이 아니라서 상당히 지저분하게 작업되었습니다.
그리고 저 부분은 혹시 선이 뭔가에 걸려서 땜질이 떨어지지 말라고 실리콘으로 떡칠을 해줬죠. -_-;

제가 작업하면서 사진을 안찍어 놓아 더이상 사진은 없지만 참고 사이트의 첫번째꺼에 나오는 시프트의 유격 요인 1~3번중에 2번을 제외하곤 동일하게 해줬습니다.

클립에 테이프로 감아주는 작업을 해주고 재 조립후 니드포 시프트를 한 30분 달려봤는데 단 한번도 1단을 3단으로 인식하거나 2단을 4단으로 인식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더군요.
후진 버그는 원래 없던 상태였기에 잘 작동하고 있고요.

이거 한다고 책상위에 기름떡칠하고 여러 공구에 기름떡칠이 된거 닦느라고 삽질 좀 했네요.
그래도 게임하는데 버그가 사라지는 매우 만족합니다.

자세한건 위 참조 사이트를 참고해서 개조해보세요.
새걸로 교체받는거 보다 더 만족감을 얻을수 있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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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5 시프트 개조(?) 수리(?)”에 대한 8개의 댓글

  1. 저도 님과같은 현상인데 어떻게해야하죠? 후진버그가아니라 1,3,5단에다하면 다3단이라인식하고 2,4,6단에다가하면 다4단으로인식되요

    1. 증상보니 앞뒤로 미는건 센서가 정상 작동하는데 좌우로 미는 센서가 오작동하는거 같습니다.
      거진 10년전 일이라 잘 생각 안나지만 안에 스프링클립 같은거가 기본적으로 딱 고정된게 아니라
      흔들리게 되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그거 고정시켜주고 센서 부분 세척(접점부활제)을 해주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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